SB소식
[50+ 세대를 위한 사회혁신 교육] 50+ 남부캠퍼스 ‘사회적 비즈니스 입문’ 4회차(1/29) 후기
2019년 2월 1일
0

소셜밸런스의 50+ 세대를 위한 사회혁신 교육, <사회적 비즈니스 입문>이 지난 29일 강의를 끝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이번 강의에서는 수강생 분들이 윈도우패닝 기법을 활용해 사회적 비즈니스 모델을 직접 구상하고 발표하는 워크샵 위주로 진행되었습니다.

워크샵을 시작하기 전, 소셜밸런스 이영동 대표가 사업 기획의 의미, 특성 등을 전달했는데요. 많은 조직들이 기획의 중요성을 등한시하다 어려움을 겪는 사례가 자주 발견되기 때문에, 처음부터 기획을 잘 하는 것이 중요함을 함께 강조했습니다.

이어진 워크샵 시간에는 수강생 분들이 4개 조로 나뉘어 각자 기획하고 있는 사업을 위한 세부 작업들을 논의해 보았습니다. 3개 조는 에너지 컨설팅 관련 주제, 다른 한 조는 50+ 인근의 천왕동 마을회관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포스트잇에 적어 배열하고 발표해 보았습니다. 발표 직후 진행된 질의응답 세션에는 현실적인 대안들이 제시되었는데요. 좋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었다고 만족해하는 반응이 많아 뿌듯한 시간이었답니다.

이번 강의에서는 50+ 남부캠퍼스가 특별히 준비한 간담회가 함께 진행되었는데요. 많은 수강생 분들이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느낀 점, 향후 교육에 반영되었으면 하는 점 등 의견을 적극적으로 제시해 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소셜밸런스는 3월부터 50+ 남부캠퍼스에서 <사회적 비즈니스 아카데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제시해 주신 의견들을 반영하여 더욱 만족도 높은 사회혁신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겠습니다 🙂